Gear Coupling
GEAR COUPLING
▶ 특성
- 1. 기어 커플링은 전달 동력에 비하여 경량이고 고속회전시에도 소음 및 진동이 거의 없습니다.
- 2. 설치 사용할 시 커플링에 편심,편각이 다소 발생하더라도 자체조절 흡수 되므로 기계부를 보호하고 강력한 힘을 전달할 수 있으며 내부윤활로 기어외 내마모성이 증대됩니다.
- 3. 부하가 크고 고속회전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4. 슬라이딩 작동을 하며 회전하는 경우에 사용도 가능합니다.
- 5. 축간거리가 넓어 중간 축으로 연결하여야 하는 경우에 적용이 용이합니다.
- 6. 대형 및 특수형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 구조 및 용도
기어 커플링은 슬리브외 내치차와 허브외 크라우닝 가공이 된 외치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서로 맞물려 조립되어 있습니다. 치차는 인볼류트치형으로 설계되었고, 슬리브화 허브사이에 약간의 경사가 생기더라도 부드러운 동력전달이 됩니다. 두쌍의 허브와 슬리브가 있는 SSM과 CCM형식들은 약간의 편심, 편각 축방향 변위가 있더라도 부드럽게 동력을 전달합니다. SSM 과CEM형식들은 한쌍의 허브와 슬리브로 구성되어 있으며, 편각과 측방향 변위만을 흡수할 수 있으므로 페이지 11외 그림5와 같이 중간측을 부착하여 사용합니다.
▶ SSM / CCM / SEM / CEM
■ G₁은 측정렬을 위한 슬리브의 위치임 (SSM/SEM)
■ G²는 기어마모확인을 위한 슬리브의 위치임 (CCM/C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