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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속형 Fluid Coupling

변속형 유체 NVC

변속형 유체 NVC

▶ 특성

  • 1. 용접구조의 수평형 자립식 본체
  • 2. 좌우로 축이 분리되는 터널식 구조
  • 3. 오일공급펌프를 내부에 기본장착
  • 4. 외장형 열교환기
  • 5. 연속 윤활식 롤러베이징 채택
  • 6. 4-20mA 제어신호에 의한 원격자동제어
  • 7. 단순하고 경제적인 설계
  • 8. 20-100% 속도제어

▶ 구조 및 적용

▣ 구조

  • 1. 1200RPM ~ 최대1600Kw
  • 2. 1800RPM ~ 최대2500Kw
  • 3. 600RPM ~ 최대4000Kw
구조및적용

▣ 적용

  • 1. 보일러 급수 펌프
  • 2. 원심펌프
  • 3. 팬(송풍기)
  • 4. 벨트콘베이어
  • 5. 볼밀, 믹서, 펄브라이져 등
  • 6. 각종 시험기 제작

▶ 치수 및 선정

치수 및 선정 이미지

밀폐된 챔버 내에서 구동축의 1차 휠(Pump wheel)과 피동축의 1차 휠(turbine wheel)사이를 순환하는 유체의 운동에너지가 전달되는 원리로써 작동된다.

챔버속의 회전하는 유체는 원심력과 원주방향의 속도에 의하여 에너지를 전달된다. 시스템은 펌프휠과 터보휠 사이의 속도차에 의하여 발생되는 슬립(Slip)에 의하여 유지된다. 스큐프 챔버는 펌프휠과 함께 회전하며, 터보휠 안의 유체가 일정량이 유지되도록 하며 스쿠프튜브(Scoop tube)가 유체에 접근되도록 한다.

스쿠프튜브(Scoop Tube)는 회전식 엑츄에이터(Rotary Actuator)에 의하여 조정되며, 원격으로 PLC 에 의하여 자동 제어된다. 커플링 내의 오일 양을 저절 함으로써 정격 속도의 20~100% 까지 무단 속도 조절이 가능하며, 유체의 슬립에 의하여 발생되는 내부의 열은 외보의 열교환기를 통하여 냉각된다.

▶ 운전시스템

운전시스템 이미지